음식을 보다

분당 미금 맛집 김사장네 봉평 막국수

dic-tionary 2026. 1. 21. 17:14

분당 서울대병원 다녀오는길에 가까운 미금역에 들러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부모님과 함께 온 터라 속 편한 음식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미금에 자가제면을 하는집이 있다는게 생각나서 들러봤어요. 지금부터 소개해볼께요!

 

 

 < 김사장네 봉평 막국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6-5
더프라자 1층 109호

 

화 ~일

11:00~20:00

19:30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휴무

 

📞 0507-1368-7721

 

 

 

위치

김사장네 막국수는 미금역 3번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로 접근성이 아주 좋은편이에요. 출구에서 정말 가까이에 있습니다.

 

 

 

입구

차가 다니지 않는 도보길에 가게는 위치해 있구요 김사장네 봉평막국수라고 써진 하얀 간판을 찾으실 수 있어요.

 
 

 

 

길 초입에 이런 배너간판도 볼 수 있어요. 들기름 막국수와 얼큰 해장 막국수가 대표메뉴를 보여요.

 

 

 

 

매장내부

자리에 착석했는데요 가게 안에서도 가게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그 옆 벽으로는 대표메뉴들 사진이 벽에 걸려있었구요, 여러명이 오면 전을 곁들여 먹어도 맛있을것 같아요.

 
 
 

내부는 크진않지만 정갈하고 깔끔했어요.

 

 

 

 

기본셋팅

자리에 보온티팟이 놓여져 있었는데요 따라보니 메밀차였어요. 음식이 나오기전에 따끈하게 잘 마셨습니다 ㅎㅎ.

 

 

 

기본반찬은 배추김치와 무절임이 있었는데요 무절임은 매콤, 새콤, 달콤한 맛이었어요.

 

 

 

메뉴주문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게 되어있구요 저는 비빔막국수를 주문하고 부모님은 물막국수인데 따뜻하게 먹고싶다고 말씀드리니 사골국물에 국수를 내어주셨어요.

 

 

 

 

물막국수

제가 주문한 물막국수입니다. 메뉴는 정말 주문하고 5분만에 나온거 같아요. 메뉴가 정~~~말 빨리나옵니다!!!ㅎㅎ

물막국수는 메밀면 위에 무, 오이토핑이 있었고 깨와 김이 뿌려져 있었어요. 그리고 사진엔 보이진 않지만 매콤한 양념장도 얹어져 있어서 시원하고 매콤하면서도 달콤새콤한맛으로 먹을수 있었어요.

 
 
 

물막국수(따뜻한 온면 ver.)

물막국수를 따뜻하게 주문하면 아래 사진처럼 사골국물에 메밀면이 말아져 나옵니다. 김과 파, 계란지단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었구요 사골국물은 무겁지 않으면서 고소한게 추운날씨에 딱이었어요. 먹어보니 속이 풀리면서 편안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게에서 이미 겨울메뉴로 만둣국을 판매중이지만 메밀면을 느끼고싶은 분들은 이렇게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마치며

저는 자가제면 가게라고해서 메밀 함량이 아주 높을것을 기대했는데요, 면이 뭐랄까 메밀면이긴한데 메밀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일반면같은 느낌이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런데 그점만 제외하면 메뉴나오는 속도도 정말 빠르고 맛도 좋아서 근처 회사 직장인이라면 몇변 방문했을것 같아요. 사실 이 가게는 겨울보다 여름에 더 인기가 많을것 같은데요 겨울이어도 시원한 음식 좋아하시는분들은 들려볼만한곳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