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보다

김포 풍무 맛집 추천 문가네갈매기살 : 신선한 갈매기살 첨 먹어봄

dic-tionary 2025. 3. 22. 16:41
가끔 김포 풍무동을 갈 일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렇게 맛있다고 듣고 또 들었던 문가네갈매기살집을 드디어 가봤습니다. 먹는 내내 이 집은 꼭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먹었는데요, 하나하나 잘 소개해볼께요! ^^"

 

매장 입구

사장님이 '문'씨인게 분명한 ㅎㅎ 고깃집을 가족들과 함께 가게 됐어요. 이 집 괜찮다는 이야기를 여러번 들었는데요! 그동안 기회가 없어서 못가다가 어제 드디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입구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입구

 

열심히 찍다가 사장님과 아이컨택 했네요 ㅋㅋㅋ 지금보고 알았습니다....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입구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입구

 

자리에 앉아서 식당을 눈으로 한번 훑어보는데

한눈에 보기에도 매장이 너~~무 깨끗해 보였어요. 간판에 고깃집이라고 안써있었으면 고깃집이라고 믿기 어려울정도였어요.

테이블에도 기름기 하나도 없고 환풍구로 냄새도 잘 빠지는지 타는 고기 냄새도 거의 안나더라구요.

이렇게 깔끔한가? 싶을정도였고 매장을 보자마자 사장님에 대한 믿음이 솓아났습니다 ㅎㅎ.

맛에 대한 기대도 커졌구요!!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문가네갈매기살 매장

 

기본 차림

자리에 앉고나면 바로 기본 찬을 내어주시기 시작하는데요, 사진엔 없지만 정성이 느껴지는 파채 무채도 이어서 내어주십니다ㅎㅎ

정성이 느껴진 이유는 파채는 간이 슴슴했고 고춧가루, 참기름으로 맛을 낸게 느껴졌는데요 파채를 짧게 썰어서 먹기 편하도록한 배려가 느껴졌어요. 무채는 고춧가루나 색소를 쓰지 않고 하얗게 나왔는데 많이 달지 않고 딱 고기 맛을 돋궈주는 정도의 달달함과 새콤함이어서 좋았어요.

문가네갈매기살 기본 상차림
문가네갈매기살 기본 상차림

갈매기살 메뉴

어떤 고기를 시킬까 고민하다가 당연히 갈매기살 전문점을 왔으니 갈매기를 시켰는데요 먼저 생갈매기살(소금구이)와 생갈매기살(양념구이를) 각각 2인분씩 시켰어요. 먹으면서 계속 생각난건 여기서 생삽겹 시키면 그건 죄악이다였습니다 ㅋㅋ 그만큼 맛있었어요.

문가네갈매기살 메뉴
문가네갈매기살 메뉴

 

메뉴를 주문하면 곧 이어서 숯이 들어오는데요 딱 봐도 불이 좋아보였어요

문가네갈매기살 숯불
문가네갈매기살 숯불

 

파란불이 가라앉으면 고기를 구으라고 하시구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된장찌개를 가져다 주시는데....

누가봐도 서비스 사이즈가 아니라 어디가면 최소 찌개 2인분인 시켜야 나오는 사이즈에요.

뚝배기 크기가 성인 손 하나반 정도의 사이즈로 어른 셋이서 잘 나누어 먹었어요!!

찌개는 하나도 안짜고 담백하면서 구수했고 약간 칼칼해서 고기와도 먹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찌개 흉내만 낸게 아니라 두부, 야채, 고추, 버섯 모두 실하게 들어있었어요. 된장찌개인데 특템했다는 느낌이 들 정도에요 :)

문가네갈매기살 된장찌개
문가네갈매기살 된장찌개

 

굽기 시작

정신없이 굽느라 소금구이 사진은 못찍었네요 ㅜㅜㅜ

저희는 소금구이 >> 양념구이 순으로 먹었는데요 소금구이는 신선하고 탱글하고 고소한 고기맛이 잘 느껴졌고, 양념구이는 달달한 소스가 잘 배어있어서 입맛을 돋구워주는 느낌이었어요. 많이 먹어도 안물리게 되는 마법이 펼쳐지는 소스였어요 ㅎㅎ

근데 정말 먹으면서 고기가 신선하다라는게 느껴졌는데 이유가, 갈매기살처럼 육향이 진한 고기는 누린내라던지 특유의 잡내가 날수도 있는데 이 갈매기살은 그런 향, 맛 전혀 없고 정말 갈매기살 고유의 육항과 고소한맛이 너무 잘느껴졌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게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인지 저희가 먹고 있는동안 한팀, 한팀 식당이 채워지더니 나오기 30분 전쯤인가? 부터는 식당이 만석이었어요!!

같은 건물에 공실도 많이 보였는데, 이 가게는 오픈 이후로 그자리에서 그대로이고 오시는 손님들도 가족단위가 많았어요. 그만큼 이미 동네분들 입소문을타고 찐맛집으로 자리를 잡았다는걸 알수있었어요.

문가네갈매기살 양념구이
문가네갈매기살 양념구이
문가네갈매기살 양념구이
문가네갈매기살 양념구이

 

생통갈매기살 추가 주문

양념 2인분까지 다 먹고 너무 아쉬워서 ㅋㅋ 어떤것을 더 시킬까 하다가 통 갈매기살을 주문했어요. 별 차이가 있을까? 싶었지만...

생통갈매기는 한입 먹으면 육즙이 쫙 나오는게 왜 메뉴판 1번자리에 있는지 바로 이해가되는 맛있었어요.

비주얼은 흐익! 할수도 있지만 그건 한순간이고 굽고 자르면서 눈에 아무것도 안보였어요 ㅋㅋ

문가네갈매기 생통갈매기살
문가네갈매기 생통갈매기살
문가네갈매기 생통갈매기살
문가네갈매기 생통갈매기살

 

총평

마늘까지 야무지게 구워먹고 가게를 나왔는데요, 가게를 이용하면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을 찝어서 마지막으로 정리해볼께요

 

✅ 깔끔한 매장

포스팅 처음에도 말했지만 매장이 정말 깨끗하고 깔끔해요. 고깃집이라고 보기 어려울정도로 깨끗함이 느껴지고 테이블, 식기류, 공기 가게 모든 요소에서 청결함이 느껴져요. 고깃집이 이러기 쉽지 않은데 깔끔해서 맘에드는집도 또 처음이에요 ㅎㅎ

무심한듯 친절한 사장님

 

 친절한 서비스

가족중 두명만 술을 마시고 한명은 운전해야해서 안마셨는데요, 사장님이 슥 오시더니 "술 안드세요?" -> "네.." -> "음료수 드릴께요 뭘로드릴까요?" -> "네...???..코..콜라요!" 가 되었는데요 ㅎㅎ 무던하게 오셔서 조용히 물어보시고 당연한듯이 챙겨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사하다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고기를 맛있게 먹는법도 잘 알려주시고 왔다 갔다 하시면서도 테이블에 필요한게 있다 살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역시나 맛있는 고기

고깃집은 고기가 맛있어야하는데 여긴 고기 하나로 이미 끝났다고 해도 되는 집이에요. 고기가 정말 신선하고 부드럽고 고소해요 ㅎㅎ. 그리고 기름기가 많지 않은 부위라 그런지 물리지 않고 배불리 먹었는데요 저녁에 잘때 속이 부대끼거나 부담스러운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그만큼 고기가 좋다는거겠죠. 

 

서울이나 경기남부권에서는 거리가 멀지만 서울 서부권이나 일산에 사시는 분들은 시간내서 가보셔도 좋은곳이에요. 저도 근처 살면 자주갈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지만, 다음번에 김포에 가면 이 집을 또 방문할것 같아요!! 사장님 대성하세요!! 😆👍❤️
728x90
반응형